로고

철도공단 강원본부, 중앙선 영주역 안전연결통로 개통

천세윤 | 기사입력 2026/02/25 [12:23]
천세윤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6/02/25 [12:23]
철도공단 강원본부, 중앙선 영주역 안전연결통로 개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는 경북 영주시에 위치한 ‘중앙선 영주역 안전연결통로’ 공사를 완료하고 24일 개통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2024년 3월 영주시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총사업비 약 136억 원을 투입해 선로를 횡단하는 안전연결통로를 신설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생활권 단절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철도이용객의 도보 이용 접근성이 기존 30분에서 5분으로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