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l 즐겨찾기 l RSS l 편집 2026.06.16 [16:55]
전체기사 l 로그인 l ID/PW 찾기
전체메뉴
닫기
뉴스
오피니언
연구성과
인물정보
신기술/신공법
독자마당
포토뉴스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는 경북 영주시에 위치한 ‘중앙선 영주역 안전연결통로’ 공사를 완료하고 24일 개통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2024년 3월 영주시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총사업비 약 136억 원을 투입해 선로를 횡단하는 안전연결통로를 신설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생활권 단절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철도이용객의 도보 이용 접근성이 기존 30분에서 5분으로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전체댓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