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9.27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tman.kr/news/26270
발행일: 2022/09/19  오성덕 기자
환경산업기술원, 탄소중립 혁신제품 확대 나서

(사진 왼쪽부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이우원 환경기술산업본부장,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 한국조달연구원 백명기 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19일 서울 엘타워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한국조달연구원(원장 백명기)과 탄소중립 기여 에너지 효율제품의 환경분야 혁신제품 지정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환경부와 조달청이 맺은 혁신조달 업무협약의 후속으로,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 제품이 환경분야 혁신제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연계해 초기 공공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으로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 혁신제품 평가와 지정 확대를 추진하고, 에너지공단은 탄소저감 효과가 있는 에너지 효율제품 발굴, 추천에 나선다. 

조달연구원은 발굴·추천제품의 혁신성과 공공성 기술 자문을 수행한다. 

최흥진 원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공공부문에서 선제적으로 탄소중립을 이행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환경제품을 확대하는 등 중소환경기업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고충처리인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