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6.30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tman.kr/news/25537
발행일: 2022/06/20  오성덕 기자
건산연, 27일 하반기 ‘건설·부동산 경기 전망 세미나’ 개최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오는 27 서울 건설회관에서 ‘2022년 하반기 건설·부동산 경기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건설경기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글로벌 자재가격 상승과 각종 파업 등의 영향으로 침체가 심화된 상황으로 하반기 회복 여부가 불확실한 상황이다.

실제로 상반기 부동산 시장은 심상치 않은 흐름을 보였다. 대외적으로 금리 인상 등 하방 요인이 작용하는 반면 대내적으로 새 정부는 그동안 적용돼 오던 정책의 전면 재개편을 예고해 대내외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혼조세를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건산연에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정책과 산업계 측면의 과제를 함께 도출할 예정이다. 

이날 주제 발표는 건설과 주택·부동산으로 나눠 진행된다. 

박철한 연구위원의 ‘2022년 하반기 건설 경기 전망’ 발표와 김성환 부연구위원의 ‘2022년 하반기 주택·부동산 경기 전망’ 발표가 이뤄진다. 

이어 명지대학교 이상영 교수의 사회로 부동산 정책 담당자와 각종 업계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올 하반기 건설·부동산 경기 진단과 대응 방안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온라인 중계 없이 현장에서만 진행된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고충처리인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