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2.9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tman.kr/news/23528
발행일: 2021/10/01  오성덕 기자
조달청 공사입찰 편리해진다

조달청은 건설업체가 손쉽게 입찰서류를 작성, 공공공사 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입찰정보 제공 확대 등 입찰관련 지원을 강화한다.

 

이번 지원방안은 입찰서류 전자제출, 정보제공 확대, 입찰시스템 개선을 골자로 하고 있다.

 

조달청은 입찰심사에 활용하는 배치기술자 자료의 온라인 평가시스템과 문화재수리공사 실적자료의 온라인 전송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서류제출을 간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적격심사 대상공사의 조사내역서를 공개하고, 나라장터에서 설계도서를 다운받는 설계도서 e-열람서비스를 수요기관에서 자체 발주하는 공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입찰참가가능여부 확인시스템 구축 등 입찰시스템을 개선하고 입찰제도와 절차 실무교육을 실시하는 등 입찰자가 실제 입찰 참여 시 필요한 사항을 다양하게 지원한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건설업체들이 보다 간편하게 공사입찰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조달청의 이번 조치는, 입찰자들이 외부용역업체를 이용해 입찰에 참여하는 관행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건설업체의 견적능력 향상과 건전한 입찰문화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입찰자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 입찰 제도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고충처리인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