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2.9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ctman.kr/news/23525
발행일: 2021/10/01  오성덕 기자
국립여성사박물관 설계공모 실시

여성가족부는 ‘국립여성사박물관’ 건립을 위해 오는 15일까지 설계안을 공모한다고 최근 밝혔다.


국립여성사박물관은 여성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발굴·재조명하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상설·기획전시공간과 수장 공간, 교육·연구 공간 등을 포함, 총 연면적 7,000㎡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현재 여성가족부는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1-363번지 일원에 전시·교육·연구 기능을 아우르는 복합문화 플랫폼인 국립여성사박물관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15일까지 ‘국립여성사박물관’ 설계공모 온라인 참가등록 주소에서 참가 등록을 할 수 있다. 참가 등록자에 한해 11월 29일까지 설계안을 접수한다.


이후 기술검토와 작품심사를 거쳐 12월 9일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영애 장관은 “여성계의 오랜 숙원인 국립여성사박물관 건립사업이 첫 발걸음을 내딛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립여성사박물관이 창의적이고 기능적인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건축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고충처리인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