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오티스, 타임지 ‘2024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기업’ 이름 올려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5:38]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07/09 [15:38]
오티스, 타임지 ‘2024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기업’ 이름 올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오티스(OTIS)는 타임지가 선정한 ‘2024년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기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9일 밝혔다.

 

타임지가 올해 처음 발표한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기업’에는 총 500개 기업이 명단에 올랐다. 

 

이번 평가 지표에는 탄소공개 프로젝트(CDP) 점수를 비롯해 국제 지속가능성보고서 기준(GRI) 및 지속가능성 회계기준 위원회(SASB) 표준 준수, 탄소 및 에너지 집약도, 직원 이직률, 근무환경 안전성 등 20개 이상의 항목이 포함돼 있다.

 

오티스 관계자는 “이번 측정 항목 상당수는 지난 2023년 ESG보고서에서 공개한 오티스 비즈니스의 핵심들”이라며, “ESG는 수십 년 동안 오티스 문화의 일부로 자리매김하며 회사의 비전 실현에 필수적인 역할을 해왔고 회사의 장기 전략에도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오티스는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동시에 직원, 고객, 파트너 및 주주를 비롯한 주요 이해관계자를 위한 성장과 가치를 창출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오티스는 포춘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과 USA투데이 선정 ‘미국 기후 리더’, 뉴스위크 선정 ‘미국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순위에 오른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