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볼보그룹코리아, ‘2024 협력사의 날’ 개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09:05]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07/05 [09:05]
볼보그룹코리아, ‘2024 협력사의 날’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볼보그룹코리아가 협력사 간 상생 협력 및 동반 성장을 위한 행사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 속 상생 협력 통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전개 방안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 4일 경남 창원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에서 국내 협력사들과 함께 ‘2024 볼보 협력사의 날’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협력사의 날’ 행사는 협력사와 비즈니스 방향과 신기술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글로벌 시장 상황에 대한 정보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볼보그룹코리아 임직원과 국내 130여 개 협력업체 임직원들이 참가했다. 

 

이날 볼보 협력사 협의체인 건기회 조영호 회장과 볼보건설기계 글로벌 구매 부문 피터 요르단손 부회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피터 요르단손 부회장은 오는 204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볼보건설기계의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며, 협력사들이 볼보건설기계와 함께 탄소중립 가치사슬 구축해 나가는 일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품질을 비롯한 지속가능성, 생산 능력, 프로젝트 관리, 애프터 마켓, 원가 등 6개 부문에서 우수 협력 업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올해의 최우수협력사를 발표하며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앤드류 나이트 대표는 기업 목표 달성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볼보건설기계 운영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볼보건설기계 아시아-퍼시픽 지역 구매 부문 신동인 부사장은 글로벌 경제 및 건설기계 업계 현황을 공유하고, 경쟁사 동향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전동화 장비 및 신기술을 통한 혁신, 국내 구매 전략 등 협력사를 위한 유익한 내용을 다룬 다양한 세션도 진행됐다. 

 

한편, 볼보그룹코리아는 창원 공장 반경 50km 내 150여 개 협력업체와 함께 협력하며 2만여 명의 추가 고용효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협력사와의 상생과 동반 성장을 지속 추진해오고 있다. 

 

신동인 부사장은 “앞으로도 볼보건설기계와 협력사가 서로 굳건한 협력 관계를 다지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노하우 공유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 협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