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건설연, 스마트 건설기술 창업 아이디어 찾는다

‘2024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09:42]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06/17 [09:42]
건설연, 스마트 건설기술 창업 아이디어 찾는다
‘2024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김병석)은 오는 7월 26일까지 스마트건설 기술을 접목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지원을 위해 ‘2024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건설기술 공모는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을 비롯해 OSC(Off-Site Construction), 건설자동화, 디지털 센싱, 스마트 안전, 빅데이터 및 플랫폼 등 총 6개 분야로 진행된다. 

 

지원 조건은 창의적인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 및 5년 미만의 초기 창업기업으로,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1차 서류심사, 2차 창업캠프, 3차 발표대회를 거쳐 최종 12팀이 선정될 예정으로, 대상 수상자 2인(팀)에게는 각각 1,000만 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특히, 상금과 함께 창업을 위한 공간인 ‘스마트건설지원센터’와 기업의 기술 홍보 및 관련 사업 등 정보 공유 네트워크를 위한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 입주할 수 있다. 

 

또한, 1~2억 원 내외의 건설연 소속 연구자와의 매칭 사업과 함께 3천만 원 규모의 시제품 제작 및 현장적용 지원 사업, 기업진단 컨설팅, 홍보 지원 등의 전주기적 창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0일부터 사흘 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4 스마트 건설 엑스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건설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마트건설 분야 창업기업 육성에 크게 기여하는 것은 물론 건설업계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지금까지 6회에 걸쳐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기업의 80% 이상이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입주 및 기술사업화에 성공하는 등 구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병석 원장은 “이번 공모전이 스마트건설 분야 예비 창업자들의 도전 의지를 북돋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미래 건설산업 주역의 참신하고 대담한 아이디어가 스마트건설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