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건설엔지니어링협, ‘건설엔지니어링 기업 디지털 전략 공유 설명회’ 개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6:42]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06/04 [16:42]
건설엔지니어링협, ‘건설엔지니어링 기업 디지털 전략 공유 설명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회장 송명기)는 4일 서울 건설회관에서 ‘건설엔지니어링 기업 디지털 전략 공유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건설엔지니어링산업 디지털화의 안정적인 정착과 산업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해외 선진기업과 국내 선도기업의 디지털화 전략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건설엔지니어링 산업 디지털화의 필요성과 정부정책을 주제로 국토교통부 김민진 사무관의 ‘건설Eng. 디지털화 정부정책’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조대연 전문위원의 ‘뉴노멀 시대 AEC 산업의 디지털대전환’ 등이 발표됐다. 

 

이어 해외 및 국내기업의 디지털화 전락 사례를 주제로 WSP 이상호 이사의 ‘Integrated Digital Solution Service’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서영엔지니어링 이일수 부사장의 ‘토목 BIM의 적용사례’, 유신 임성순 상무의 ‘유신의 디지털화 혁신 : 스마트 건설을 위한 전략 사례’ 등의 발표도 이뤄졌다. 

 

송명기 회장은 “디지털 전환 안착을 위해 정부, 업계 등 각계의 이해관계자들이 기술 역량 강화와 해외시장 진출이라는 공동 목표를 세우고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설명회가 건설엔지니어링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비전, 개선점들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