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건설교통신기술협, 대구서 ‘신기술 전시회’ 개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3:56]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05/30 [13:56]
건설교통신기술협, 대구서 ‘신기술 전시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회장 박철)는 29일 대구광역시 EXCO에서 ‘2024 대구광역시 신기술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신기술진흥연구원, 협회가 주관한 이번 전시회에는 발주 및 계약담당공무원, 관련 협회, 엔지니어링사 등 총 9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전시회에서는 건설·교통·환경 등 정부인증신기술을 비롯해 대구신기술플랫폼 등록 신기술, 혁신제품 등 69개 기술 70개 부스에서 다양한 기술의 공법모형, 시공동영상, 자료 등 혁신적인 기술 및 솔루션이 선보였다. 

 

특히, 올해부터 매칭시스템을 도입해 대구시에서 발주하는 건설공사 및 용역사업에 적용 가능한 신기술을 개발자가 제안하고, 발주담당자는 이를 검토하는 등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됐다. 대구시 도시건설본부 등 10개 부서가 전시회에 참석한 21개 업체와 매칭을 통해 현장적용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한국도로공사의 중소기업기술마켓 안내, 한국건설기술인협회의 경력관리와 교육훈련 등 다양한 정보전달은 물론 직무교육 세미나도 열렸다. 

 

박철 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발주 담당자들에게는 신기술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한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한 업체들에게는 발주부서에 기술을 홍보해 실제 계약 체결까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