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토정보 챌린지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 열린다

16일부터 이틀 간 공주에서 개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4:06]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05/13 [14:06]
국토정보 챌린지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 열린다
16일부터 이틀 간 공주에서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오는 16일부터 이틀 간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LX한국국토정보공사 국토정보교육원에서 ‘2024년 국토정보 챌린지 지적 드론측량 경진대회’가 열린다

 

지적측량과 드론측량 경진대회를 통합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에는 17개 시도를 대표하는 지자체 공무원을 비롯해 LX공사 13개 지역본부 및 민간업계 종사자, 8개 대학교의 지적학과 재학생 등 총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적측량, 드론측량, 세부측량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지적측량은 현장 건축물과 토지경계를 확인하는 측량성과의 정확성·신속성 등 실무에 적용 가능한 내용을 평가하고, 드론측량은 드론영상 촬영을 통한 토지 및 건축물의 경계를 추출하는 과정과 측량결과에 대한 신기술 활용능력을 평가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학생부는 국가기술자격(기사) 취득에 필요한 최소한의 현장 관측에 대한 세부측량 기술력을 평가하게 된다.

 

경진대회 첫 날에는 국토정보교육원에 있는 지적박물관 관람 및 디지털트윈 특강과 함께 시·도 지적업무 담당과장 간 회의가 열린다. 

 

둘째 날에는 시상식이 이뤄진다. 평가 점수가 높은 14개 팀(공무원, LX, 민간업계)과 대학생 5명 등에게 각각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LX 사장상, 한국공간정보산업협회장상 등이 시상된다.

 

국토부 박건수 국토정보정책관은 “이번 지적측량 경진대회를 통해 지적측량 종사자들의 업무 수행 능력이 한 단계 올라서 국민에게 더 빠르고 정확한 고품질의 토지행정 서비스가 제공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