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4 국토교통기술대전’ 온라인 참가등록 시작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09:52]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04/15 [09:52]
‘2024 국토교통기술대전’ 온라인 참가등록 시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은 오는 5월 15일부터 사흘 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국토교통기술대전’ 온라인 참가등록을 15일부터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국토교통기술대전’은 국토교통분야의 우수 연구성과 홍보를 통해 국토교통R&D사업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를 증진하고, 미래세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Innovative challenge, 도전의 시작·혁신의 출발’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미래항공관, 스마트 SOC관, 국민생활안전관, 첨단 모빌리티관을 통해 국민 편의와 복지 증진, 안전 제고 등에 기여하는 다양한 연구성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실제로 드론택시로 대표되는 ‘도심항공교통(UAM) 가상통합운용 및 검증시뮬레이터 기술’을 비롯해 ‘자동화건설 로봇팔’, ‘모듈러 음압병실’, ‘화물수송용 전기자전거’ 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5월 15일 열리는 사전공개행사에는 휴일을 맞아 가족 단위로 행사장을 찾는 국민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과학 유튜브채널 긱블의 수드래곤 강연, 스마트폰을 활용한 자율주행 자동차원리의 이해, 도로만들기 코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국토교통R&D 캠프’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기술대전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오는 22일부터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한편, 지난 3월 31일에 종료한 ‘내가 만난 국토교통R&D 사진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 중 1차 심사를 마친 수상 후보작 16점에 대한 대국민 투표도 28일까지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국민투표 50% 결과를 반영해 결정되는 최종 수상작 중 1등에는 상금 100만 원과 국토진흥원장상이 수여되며, 수상작들은 기술대전 행사장에 전시돼 국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혜령 성과확산실장은 “올해 기술대전은 최신 연구성과 소개는 물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새로운 기술개발에 혼신의 노력을 경주해 온 연구자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기술대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