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환경산업기술원, 환경 분야 통합서비스 ‘에코스퀘어’ 공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15:39]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3/11/27 [15:39]
환경산업기술원, 환경 분야 통합서비스 ‘에코스퀘어’ 공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27일 환경산업 지원금을 비롯한 환경신기술 인증 등의 환경 분야 각종 신청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에코스퀘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에코스퀘어는 환경과 녹색을 상징하는 에코와 정보를 공유하는 광장의 합성어로, 기존 중소환경기업 사업화 지원, 정책자금 융자, 녹색제품 정보 등 관련 시스템의 업무‧고객 정보를 통합,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 번의 정보입력으로 다양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가 본인에게 해당하는 업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환경산업지원’, ‘환경기술인증’, ‘친환경녹색진흥’, ‘환경인력교육’으로 메뉴를 분류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통합 현황 메뉴를 통해 신청사업 진행단계와 신청서류 보완 여부, 수수료 입금 고지 등 사용자가 수행해야 할 업무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사용자가 신규시스템에 적응하고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27일부터 2주간 집중 지원 기간을 운영하고, 주요 사업 일정에 따라 기능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최흥진 원장은 “이번 에코스퀘어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환경기술 개발부터 해외진출 지원까지 성장주기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국민은 환경산업 기술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