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LX공사, 베트남에 도시계획·개발 역량 전수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3/11/13 [12:56]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3/11/13 [12:56]
LX공사, 베트남에 도시계획·개발 역량 전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는 베트남 건설부 공무원 13명을 대상으로 도시 계획·개발을 위한 역량강화 초청연수를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이번 초청연수는 LX 공사가 2022년부터 수행하고 있는 베트남 도시정보관리시스템 시범구축 사업(KOICA ODA)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서 베트남 공무원들은 한국의 도시계획·개발 정책과 도시정보관리 분야 공간정보 기술 활용 경험과 지식 공유를 목표로 관련 분야 전문가 강연과 열띤 토론 등 활발한 지식교류의 장을 가졌다.

 

특히, LX공간정보연구원에 의해 수립된 베트남 건설부의 ‘도시정보관리시스템 구축 정보화전략계획’과 연계해 한국의 도시계획 제도·정책, 국토정보이용체계 발전과정을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LX플랫폼’을 통해 공간정보가 도시정보관리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실제 디지털트윈 적용 모델도 확인하는 한편, ‘2023 스마트국토엑스포’를 방문, 공간정보 기반의 국토정보관리 등 미래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세계 각국의 공간정보 관계자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도 가졌다.

 

베트남 건설부 부안뚜 부국장은 “이번 초청 연수를 통해 한국 사례를 많이 경험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베트남에서 진행 중인 도시정보관리시스템 구축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