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LX공사, 콜센터품질지수 2년 연속 ‘우수’ 달성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3/09/11 [15:53]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3/09/11 [15:53]
LX공사, 콜센터품질지수 2년 연속 ‘우수’ 달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LX공사의 보이는 ARS, AI 상담 전용시스템 등 차별화된 콜센터 서비스가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부문 2년 연속 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대외적으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3년도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KS-CQI) 결과, 우수기관 인증을 수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콜센터품질지수는 60개 업종, 255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콜센터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 지표다.

 

LX고객센터는 최근 ‘보이는 ARS’와 상담사 전용시스템인 ‘상담 어시스턴트’를 구축하는 등 지능형 콜센터로 새롭게 변신했다.

 

실제로 ‘보이는 ARS’를 모바일 지적정보플랫폼인 ‘랜디-i앱’과 챗봇인 ‘랜디톡’을 연계해 고객의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상담어시스턴트’ 도입을 통해 상담에 최적화된 스마트환경 시스템을 구축했다.

 

오애리 지적사업본부장은 “AI와 상담사와의 유기적 연계 체계를 구현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전문 상담을 강화해 고객 만족이 아닌 고객 감동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