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LX공사 10개 협력사, 동반위로부터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3/09/06 [15:37]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3/09/06 [15:37]
LX공사 10개 협력사, 동반위로부터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 LX공사 최규명 부사장(왼쪽에서 세 번째)을 비롯한 스페셜티 권우석 대표, 동반성장위원회 박치형 운영처장,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안태용 청장이 LX공사 협력사 ㈜스패셜티에서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 LX공사)는 ㈜스패셜티 등 협력사 10곳이 동반성장위원회가 인증한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협력사 10 곳은 위프코㈜, 공간정보기술㈜, (유)호정솔루션, ㈜AST홀딩스, ㈜아파트엔, ㈜제이와이시스템, ㈜스패셜티, ㈜테크트리이노베이션, 엘티메트릭㈜, ㈜명지정보기술 등이다.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은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한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기업에게 동반위 명의로 발급하는 인증서다.

 

앞서 LX공사는 지난해 11월 동반위와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10개 협력 중소기업에 ESG 공급망 실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의 ‘K-ESG 가이드라인’과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60개 맞춤형 ESG 지표를 개발, 협력사에 교육을 지원하는 등 ESG경영 전반에 대한 지원을 이어 나갔다.

 

LX공사에 따르면, 이 같은 지원 결과, 협력사 평균 40.0%였던 ESG 지표 준수율이 89.6%로 크게 개선되는 등 참여 협력사 10곳 모두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을 받게 됐다.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을 받은 협력사는 금리우대, 해외진출 지원사업 우대, 환경·에너지 컨설팅, 기술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최규명 부사장은 “LX공사는 예산과 인력 등의 이유로 ESG경영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에 대한 지속적인 ESG경영 지원을 통해 상생·협력하는 기업문화 확산과 공공기관의 역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