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 위장 표시·광고 예방 나서

오는 12일 ‘친환경 경영활동 표시·광고 가이드라인 설명회’ 개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3/09/06 [14:19]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3/09/06 [14:19]
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 위장 표시·광고 예방 나서
오는 12일 ‘친환경 경영활동 표시·광고 가이드라인 설명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오는 12일 본원에서 ‘친환경 경영활동 표시‧광고 가이드라인(안)’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친환경 표시‧광고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신청은 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 또는 행사 포스터의 QR 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친환경 위장 표시·광고(그린워싱) 예방을 위해 지난 2월 산·학·연 각계 전문가로 작업반을 구성하고, 약 6개월간 논의를 거쳐 가이드라인 초안을 마련했다.

 

이번 가이드라인 초안은 기업에서 많이 행해지는 8가지 친환경 경영활동의 각 유형에 대한 표시‧광고 원칙과 방법, 실증 세부 사항 등 표시‧광고 시 지켜야 할 내용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환경부와 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설명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10월 중 ‘친환경 경영활동 표시‧광고 가이드라인’을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최흥진 원장은 “친환경 경영을 펼치는 기업들의 노력이 국민들에게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표시·광고 가이드라인 확정을 위해 많은 관계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