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설비조합, 가이드형 ‘통합업무 매뉴얼’ 첫 발간

천세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09:36]
천세윤 기자 기사입력  2023/06/05 [09:36]
설비조합, 가이드형 ‘통합업무 매뉴얼’ 첫 발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이사장 김형렬)은 조합원에게 일관되고 표준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업무처리 가이드용 통합 ‘통합업무 매뉴얼’을 조합설립 이후 최초로 발간했다고 최근 밝혔다.

조합은 급변하는 건설보증시장 변화에 대응해 더 높은 성장을 위해 중장기 경영전략인 ‘Appointment 2025’ 시행과 이에 따른 조직체계 개편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매뉴얼은 이러한 조직개편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확대에 맞춰, 직원들 간 개별적으로 학습돼 왔던 업무처리 요령을 표준화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업무매뉴얼의 효용성을 높이고자 출자, 보증, 융자, 공제업무 등 규정과 지침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실무 노하우를 담아 조합원에 대한 신속하고 표준화된 업무 서비스 향상과 신입직원들의 업무 적응력을 높이고자 했다. 

조합 관계자는 “8월에 예정된 전산 개편작업 및 규정개정 등에 관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며 “이번 차세대 통합 가이드형 업무 매뉴얼 작업이 업무처리의 효율성과 생산성 제고에 큰 기여를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